본문 바로가기
[POLF] 공공기관 & 라이프/여행

프랑스 파리 여행 루브르 박물관(Musée du Louvre) 빠른 입장 루트 완벽 정리

by POLF 2022. 12. 28.

Thumb_루브르 박물관 빠른 입장
루브르 박물관을 빠르게 입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루브르 박물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루브르 박물관에 입장하시려면 대부분 관광객들이 아침부터 길게 줄을 서서 들어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줄을 서서 오랫동안 기다리는 걸 못하는 빠름의 민족이잖아요. 그래서 빠르게 루브르 박물관에 입장할 수 있는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루브르에 다녀온 다른 블로거분들이 이런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긴 했지만 이 루트를 찾기 위해 힘들었습니다. 왜냐하면 파리가 공사도 많이 하고 있어 그 분들이 제시한 사진들과 맞지 않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저도 제가 다녀온 2022년 12월을 기준으로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운데에 위치한 건물이 루브르 박물관입니다.

 

 

 루브르 박물관 빠른 입장 간단히 정리하기

 

1) 먼저 구글 맵에 Carrousel du Louvre를 찾습니다. 

2) 도착하시면 지하로 내려가는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곳을 찾을 수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야 합니다.)

3)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서 계속 직진하면 루브르를 상징하는 피라미드가 역으로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4) 루브르로 들어가는 Gate가 있습니다. 그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지하 루브르 입구도 경비원이 소지품 검사를 하고 있어 바로 "여기가 루브르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빠른 입장 경로 자세히 살펴보기

 

 

사실 찾기가 쉽진 않았습니다. 다른 블로그에서 정보를 얻긴 했지만 다들 설명해주는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자칫하면 카오스에 빠지기 쉽습니다. 그래서 나름대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저는 일단 루브르 피라미드가 있는 곳으로 먼저 갔습니다. 숙소 위치가 루브르 박물관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걸어서 갔습니다. 9시 조금 넘어서 도착했는데 피라미드 근처에 벌써 사람들이 줄을 꽤 서 있었습니다. 

 

 

img_루브르 박물관
아침 9시였는데 사람들이 벌써 줄을 서서 기다립니다.

 

줄이 없었으면 그냥 기다렸다가 들어가볼까 생각했지만, 결국 빠른 루트를 이용해야 했습니다. 일단 알려드린 것처럼 Carrousel du Louvre를 구글 맵에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 곳에 도착하면 유리문으로 된 입구가 있습니다. 그 안쪽을 보시면 에스컬레이터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img_루브르 빠른 경로 입구
벌써 중국인 관광객들이 어떻게 알고 들어가고 있어요.

 

 

저는 한 10분정도 헤매다가 중국인 관광객들이 문을 열고 들어가는 것을 보고 "아 여기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가보니깐 에스컬레이터에 루브르 지하를 상징하는 역 피라미드 그림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부터는 정말 쉽게 찾아가실 수 있지만 혹시나 길을 헤매시는 분들을 위해 아주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그냥 계속 직진하시면 됩니다. 옆으로 세거나 할 수도 없습니다. 전부 상점이여서 물건을 구매하실게 아니라면 옆으로 가실 일이 전혀 없습니다. 직진만 계속 하시다 보면 루브르의 상징인 피라미드가 역으로 되어 있는 만남의 광장 같은 곳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img_루브르 지하 경로 사진 2
중앙에 역피라미드가 보입니다.

 

 

이 길을 따라 쭉 가시다 보면 중앙에 있는 역피라미드 근처에 루브르 입구 경비원이 서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로 들어가려는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도 지상에 있는 입구보다는 훨씬 사람이 적기 때문에 이곳으로 입장하시면 훨씬 빨리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가방이 없으신 분들은 소지품 검사 없이 바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은 그냥 손에 들고 가셔야 합니다. 소지품 검사대에 넣으시면 안됩니다. 안내판에 적혀 있으니 잘 보시고 검사대에 넣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루브르 박물관은 뛸르히 정원 바로 옆에 있으니 루브르와 뛸르히는 한 번에 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숙소가 바로 근방이라 루브르만 돌아보고 왔지만...뛸르히는 날씨가 좋으면 커피 한 잔과 함께 휴식하기 굉장히 좋은 곳입니다. 여러가지 파리 여행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By. POLF at Paris

 

 

 

 

 

 

 

 

댓글